본문 바로가기
유쾌한 가족 여행

익산 여행 ,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 가볼 추천코스

by 콩리나 2024. 3. 30.
728x90
반응형
SMALL

익산여행 1박코스 , 1편 군산여행때 올렸던글 참고하세요 (아래글 참고 )

https://rinahong.tistory.com/entry/%EC%9D%B5%EC%82%B0%EA%B5%B0%EC%82%B0-1%EB%B0%952%EC%9D%BC-%EC%97%AC%ED%96%89-%EC%BD%94%EC%8A%A4-%F0%9F%A9%B7

 

익산,군산 1박2일 여행 코스 🩷

익산ㅡ군산 중간에 전주까쥐~~ 1박 2일 여행 코스 🩷 아침 :6시 ktx ,용산역 일주일전에 급하게 예약한거라 기차표가 거의 매진 , 진짜 새벽 기차타고 가게 생겼네 ㅋㅋㅋ 애는 전날 일찍재우고 새

rinahong.tistory.com

익산-군산 여행 추천코스 

 


익산 추천코스 


익산은 사실 하루 짧게 보는곳으로 정했기때문에 많이는 못갔지만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이기때문에 되도록이면 많이 가볼려고 했어요 


이제부터 반말로 작성하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조식먹는자

 

호텔을 고를때 우리는 무조건 헬스장과 조식이 있는곳으로 해야한다 ,

빨리빨리 움직여야 하기때문에 아이가 배가 고프다고 하기때문에 무조건 조식이 필요하다!!!!!!

7시에 일어나서 운동을 재빠르게 하고 조식을 먹고 여행지로 출발하는 우리의 루틴

또 우리 세식구는 아침에 다들 일찍 일어나는편!!!!

 

 

익산 교도소 세트장

 

익산 가볼만한곳 추천 : 익산교도소세트장 

무료입장

아래참고 

 

익산 교도소세트장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교도소 세트장!

실제로 영화나 드라마 촬영도 많이 했기때문에 많이들 가는거같다 

가는길이 이런곳에 있다고 할때쯤 커다랗게 나타나기때문에 내비만 잘 보고 가면 쉽게 도착!

주차할공간도 넉넉하고, 일단 무료입장이라서 좋다 

 

익산 교도소세트장

 

일단, 들어가면 죄수복을 무료로 대여를 해주는데 추억을 더 쌓고싶고 사진 많이 찍을 작정이면 빌려서 입고 다녀도 색다른 추억이 될듯하다 ,

실제로 수갑들이 진열이 되어있고 사진찍는곳곳에 있다 

 

교도소수송차량

 

사진찍고 들어가는순간, 와우....넓디넓은 잔디같은 공간이 나오는데, 이런거 어디서 봤더라????? 어랏...

드라마에서 본거같애...... 나쁜사람들 나올때 넑은 잔디반 

축구공 차고 막 지들끼리 시비붙어서 싸우고 . 그런공간 같은데 말야 

 

 

넓은 잔디밭

 

아이는 이런 넒은공간만 보면 뛰고 싶어하나?? 무조건 뒤고본다 

한바퀴 다돌고나면 헉헉 힘들만큼 크다 ㅋㅋㅋㅋㅋㅋㅋ그니깐 왜 뛰냐고 

 

교도소

 

세트장이라고 해도 리얼하게 해놨기때문에 괜히 죄짓는 느낌....

왠지 죄짓고 살면 안돼....라는 교훈을 얻는곳 같기도해....

들어가는순간 진짜인거같은 쾌쾌한 느낌과 냄새..... 기분이 이상한데???? 보면서 계속 실제로 이런곳에서 사는거아냐????

하면서 죄짓지말자 이말만 되풀이 ㅋㅋㅋㅋ

아이도 나쁜짓 하지말자고 스스로 깨닭게 해주는 엄청난곳이다 

 

사진찍기

 

이렇게 사진찍는곳도 있고 , 

 

취조실

 

취조실이 있는데 드라마에서 봤던 공간같애 

 

실제같은 느낌

 

2층에도 올라가볼수 있게 해놨기때문에 올라가볼수 있다 

근데 은근히 무서운건 왜이지?

 

교도소 

 

실제같은 느낌때문인지 좀 무서웟다 

바닥도 보이고 쫄보인 난 이런곳에 올라가면 너무 무서워 

아들은 뭐가 무섭냐고 하는데...난 무섭 

 

 

취조하는 아빠랑 아들

 

여보...진짜......범...아니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머리스타일 때문인가...

인상쓰지 마쎄여 

 

 

7번방의 선물 촬영장소

 

바닥이 너무 리얼하자나..... 나무바닥...

7번방의 선물 영화 촬영장소라는데 나 그 영화보고 오열했던 기억이 있는데...실제로 여기서 촬영했다니

뭔가 신기하네 

 

 

아빠를 가둬두고싶은 아들

 

아빠를 왜자꾸 가둬둘려고 하니....? 이유가 뭐야?

 

익산교도소세트장

 

7번방의 선물 촬영장소

 

아빠 들어가세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또 가둬두고 싶은 아들 

 

아빠... 아재야?

 

아빠는 아재스럽네... 7번방의 선물방이라고 7번이야?

 

 

 

 

유치장

아빠를 또 가둬두고 싶어서 재빠르게 나가려는 아들

여보...아들한테 평소에 잘해야겠다....자꾸 가둬두려 하자나..

익산교도소세트장은 넓은공간이긴 하지만 빨리 보는점과 아이들과 소소하게 구경하면서 보낼수 있고 카페도 있기때문에

커피한잔 하면서 보낼수 있는곳이였다 

볼게 교도소 세트장을 실제로 해놓곳이라서 사진찍기에 좋고 아이들에겐 죄짓고 교훈도 줄수있음 


 

다음은  익산 미륵사지

미륵사지

 

주차할공간은 진짜 넓고. 미륵사지까지 가는그 길이 드라이버 코스같은 느낌 

실제로 라이더들이 많았다.

무료개방

 

미륵사지 석탑

 

 

익산 미륵사지는 삼국시대에 창건된 백제 최대의 사찰터가 그대로 보존되어있는곳이다 

한국 최대의 사찰지라고 해서 궁금해서 아이와 함께 역사공부도 될겸 찾았다 

진짜 넓디 넓은공간에 그대로 보존이 되어있고 아직도 발굴이 되고 있는 현장에서 와..역사가 이렇게 내눈앞에 실재로 

존재한다는 사실이 신비롭고 놀랍기만하다 

아이에게도 역사적인 공간을 알려줌으로 한국이라는 나라에 대해 다시한번 알수 있는 계기가 된다는 사실이 난 

그것만으로도 좋았다 

 

 

 

참고용

 

참고로 보면 좋을것같아서 네이버 설명을 참고하겠다 

 

 

 

 

설명참고 출처 : 네이버

 

와..난 이런 역사적인 얘기에 관심이 많은데 , 이런곳에 오면 설명서나 이런것들을 보려고 한다 

허나, 아이가 있으면 딱 집중력이 몇초이기때문에 읽다가 온 경우도 많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엄마좀 읽게좀 해줄래? 

그래서 찾아본 이야기 출처 : 네이버

 

아빠와 아들

 

누가 더 큰가 해보는것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가봐도....... ??? 응??

 

 

은근히 재밌어 하는 아들

 

어디든 다 재밌는 아들, 투벅투벅 걸어가는 뒷모습 

이런것들도 하나씩 추억이 쌓여서 엄마아빠랑 같이 왔었던 그기억으로 살아가길.

나중에 기억하길 " 아 엄마랑 아빠랑 나 여기 왔었는데 " 하면서 좋은 기억으로 남길

 

 

 

 

탁틔인 공간

 

보면 그냥 절경이다 

뒷쪽엔 산이 있고 눈으로 담기에 참 절경이고 멋지다!!!!

일단, 아이와 함께 역사적인 모습도 볼수있고 뛰어다닐만큼 넓은 공간이고 호기심을 불러올만큼 공부가 되는곳이라서 

난 좋았다 

어린이 박물관도 있는데 예약을 해야한다는 사실로 패스!

날씨 좋을때 아이와 가면 좋을듯 !!

 


다음은 익산 고스락

익산 고스락


엄마들이 참 좋아라할것만 같은 항아리 카페
넓은 공간과 커피도 마실수 있고 멋진 조경도 구경할수 있는곳


항아리가많네

항아리가 진짜 많다,,,와우

엄마들이 넘나 좋아할만한 항아리...저기안에 고추장,된장,간장 엄청 많이들어 있다면 

아주...... 

 

 

익산 고스락

 

진짜 넓다...........

 

 

항아리

 

항아리카페 답게 엄청 많다,

조경도 멋진데... 보면서 이걸 어찌 관리할까? 하는 쓸데없는 걱정

 

 

오리거위

 

 

오리도 있고 거위도 있고 

재밌는 일이 있었는데, 여기서 오리가 혼자만 떨어져서 그물망 넘어로 넘어온거다 친구들은 연못에서 시원하게~수영하는데 혼자만 떨어져서 어찌할바를 모르고 있는데 살짝 열린 틈으로 나오더니 저기틈 사이로 날아올랐다 

보면서 오우~~친구들 만나서 다행이다 하는 우리아들 아직 순수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익산 고스락

 

항아리 위에 오리가 앉아잇는게 많았는데 둘다 좋아하시나???

 

 

고스락

 

와.......항아리봐...

 

 

 

중년분들의 엄마들이 많이 계신걸로 봐선, 역시 엄마들은 다 통하는법 

왠지. 항아리 조경 이런 수목원느낌의 카페를 좋아하시는듯 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는데 엄청나게 오래걸림 

 

오리가 신나게 해주어서 재밌었음 

 

 


다음은 밥을 먹으러 고려당

 

 

 

익산 고려당

 

백종원 선생님이 가신곳이라고해서 궁금해서 남편이 검색해본곳

그래서 가보기로했다

주차는 바로옆에 하는곳이 있는데 천원을 선불로 먼저 냈다 

나갈때 후불로 지불하기도함 

 

처음에 갔을때 점심때라서 그런지 웨이팅이 많았음 

 

비빔메밀국수

 

비빔국수 야채양보고 기절할뻔 , 

양이 일단 엄청많다 , 

와......푸짐한게 먹음직 스럽다 

맛은 약간 끝맛이 매콤하면서도 적절하게 간이 되어있고 야채가 많아서 씹는 재미 배가 점점 불러오는 재미 ㅋㅋㅋㅋㅋㅋ

같이 나온 국물과 먹으면 개꿀맛. 

 

 

 

냉메밀

 

냉메밀 대자 하나랑 중자하나 대는 남편이 먹고 중자는 아들이 먹고 

비빔메밀은 내가 먹고 ㅋㅋㅋㅋ

 

 

냉메밀

 

와..양이 일단 좀 많은편인거 같다 

 

유명한 만두

 

이거슨!!!!그 유명한 만두!!!!!

백종원 선생님이 드신 만두

 

 

사실 이만두가 궁금했다... 처음에 만두 나왔을때 또 놀라웠다 크기가 너무 커서....그리고 많이 주셔셔 1인분인데....

와우... 놀란 마음으로 만두를 시식해보았다 

과연? 어떤맛일까? 반을 갈랐는데 안에..내용물이 가득차 있었다 

근데 색은 연한데 어떤맛이지? 먹어보니깐 슴슴한게 우리남편이 좋아할만한 맛

간이 쎄질 않아서 간장에 찍어서 먹으면 간이 적절

아이들은 자극적인 조미료맛 같은걸 좋아하지만 이건 어른들의 입맛이다 !! ㅋㅋㅋㅋ

남편은 맛있다며 몇개를 다 먹음 ㅋㅋㅋ

 

그래도 한번 먹어봤으니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중에 생각날만한 맛이야 ㅋㅋㅋㅋㅋ

 

찐빵도 있는데 선결제 할때 포장해간다고 말해놓고 먹고있으면 직원분이 가져다주신다

이것도 양이 어머어마하고 안에 팥이 엄청나게 들어있음 (왜사진이 없지? 왜? 남편이 다먹어서 ;;;;)

달지않고 맛있음 

 

이것도 빨리 주문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나서 품절인 상태라서 먹을수 없으므로 일찍 가는게 좋을듯 

와\1박2일동안 익산-군산-전주까지 부지런히도 돌아다녔다 

 

다음엔 어디로 가볼까?

 

728x90
반응형
LIST

댓글